삼육보건대,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 ‘호응’

249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삼육보건대의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의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육보건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기 시작한 3월 초부터 학생들의 대면수업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다양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대학일자리본부는 2020년도 상반기 공개채용을 대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학생들에게 지원한다. 또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을 전화와 온라인, 화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첨삭 및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Zoom을 이용한 실시간 쌍방향 화상시스템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상을 통해 첨삭지도를 받은 한 간호학과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으로 취업준비를 위한 특강을 들을 수 없어 걱정이 컸다. 하지만 학교 측이 준비한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한 취업 동향과 직무 분석, 화상 컨설팅 등 유용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삼육보건대는 아울러 정규교과목과 연계한 비대면 3UP(Dream UP, Goal UP, Vision UP) 커리어로드맵(진로디자인) 경진대회 및 3GO(자소서 미리쓰GO, 경진대회 잡GO, 취업으로 GO)자소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고 있다.

이 밖에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장기화 될 것을 예상해 진로 및 취·창업에 필요한 동영상(면접 및 이미지메이킹, 부서(학과)별 비교과 프로그램 소개 등)을 온라인으로 제작 배포할 예정이며, 성격유형 및 대인관계를 위한 진로 동영상을 만들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여기에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한 <취업지원센터에 바란다>는 제안 제도를 도입해 학생이나 교수가 대학생활 및 진로, 취업 준비를 위한 경력개발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제안 받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준혁 학생성공처장(대학일자리본부장 겸직)은 “이번 코로나19는 대학가에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비대면 학생서비스가 자리 잡는 큰 전환점이 되었다. 우리 대학은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육보건대,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 ‘호응’

■ 서정대, 인덕대 등과 교육기부 컨설팅 위한 업무협약
삼육보건대는 지난 14일 경기도 양주 휴리조트에서 열린 교육기부컨설팅단(창의융합형) 워크숍에서 서정대학교, 인덕대학교와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협의체 가입 및 교육기부 컨설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삼육보건대 박주희 혁신기획처장을 비롯해 위상배 서정대 부총장과 인덕대 강문상 대학교육혁신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대학은 ▲분야별 교육기부 컨설팅 사업단 구성 및 운영 ▲교육기부 참여기관 발굴 ▲교육기부 컨설팅 및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교육기부 프로그램 모니터링 실시 및 적용결과 분석 ▲교육기부 참여기관 및 교육기부자 지속관리 및 컨설팅 ▲교육기부 발굴기관 및 프로그램 홍보 확산 등에 상호 협력한다.

박주희 혁신기획처장은 “교육기부 컨설팅단에 가입하게 됨에 따라 앞으로 많은 유관 활동이 진행되고, 동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대학이 진행하고 있는 진심데이 및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해 대학의 교육기부사업에 대한 프로그램 컨설팅 및 2020년 대한민국교육기부 박람회 참가 등을 공동 기획해 상호 발전을 이루고 싶다”라고 전했다.


삼육보건대, 비대면 취업지원 프로그램 ‘호응’

■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업무협약
삼육보건대는 지난 21일 한국노인종합복지관에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전용만)와 웰다잉교육 협력기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삼육보건대 전경덕 평생교육원장, 김주선 팀장을 비롯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용만 회장, 박숙미 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사이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웰다잉 교육에 관한 사항 ▲연구 인력 교육과 정보교환 ▲연구과제의 도출과 공동 및 위탁연구 수행 ▲현장 기술인력에 대한 교육과 시설, 정보 및 기자재 이용 편의 제공 ▲연구원 및 기타 학생들의 실습 및 취업지원 ▲전문 인력 등 상호 인적 교류 활성화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조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경덕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노인종합복지관 산하단체 308개의 유관기관도 협조체계가 이뤄져 상호 간에 활발한 협력활동이 기대된다. 우리 평생교육원은 명실상부 보건복지부로부터 승인된 웰다잉강사지도자를 배출시키는 교육기관으로 5월 27일 인가받게 되었다. 따라서 향후 웰다잉 인식개선 사업을 위한 전문상담사 육성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노인복지관협회 측은 “평소에도 삼육재단의 투명하고 진실한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우리 협회가 이번 기회에 삼육보건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건강한 노년, 편안한 노후!’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적 약자인 노인을 신체적, 정신적, 제도적으로 보호하며 노인복지의 선진화를 추구하며 안정된 고령사회를 준비하므로 전국노인복지관의 육성과 균형발전을 위한 제반 사업을 수행하고,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