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혁신정책연구분과’ ‘이해상충검토위’ 구성

67

한국연합회 행정위원회는 산하에 ‘미래혁신정책연구분과’와 ‘이해상충검토위원회’를 구성했다. 사진은 ‘미래복음재정혁신 정책연구분과’의 안내배너.
한국연합회 행정위원회는 13일 정기 회의에서 미래혁신정책특별연구분과이해상충검토위원회를 구성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미래혁신정책특별연구분과는 향후 20년을 내다보며 지금부터 필요한 혁신적 정책을 심층 고민한다. 산하에 ‘미래선교혁신 정책연구분과’ ‘미래복음재정혁신 정책연구분과’ ‘미래교육혁신 정책연구분과’를 두고 각 분야별 전문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미래혁신정책특별연구분과는 한국 선교 지형의 변화를 주시하며, 20년 대계를 위한 정책을 찾는 임무를 맡는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촉발 이후 한국사회에서 ‘혐오 종교’로 전락한 기독교 현실에서 선교적 위기를 타개할 정책의 방향성을 찾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가와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단적 입장도 정리한다.
    
분과별 위원은 행정위원들이 자율적 선택으로 구성했다. 각 위원회는 올 연말 연례행정위원회까지 활동한다. 자체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임을 열고 협의한다. 산발적인 의안이 아닌, 생산적이고 혁신적인 중요정책 한두 건만 제안하고 보고할 예정이다.  

이해상충검토위원회에는 기관 운영에 따른 이해상충과 관련한 해당 건에 대해 심의하고 기관 및 위원회(행정위원회, 운영위원회)에 보고하는 임무가 주어진다.


‘미래혁신정책연구분과’ ‘이해상충검토위’ 구성

■ 미래혁신정책특별연구분과 구성
(1) 미래선교혁신 정책연구분과
위원장: 박정택(연합회 총무)
위원: 권재현 김현민 도애란 박상희 박재만 박천철 배영희 신광철 이상용 이석주 이철 차영숙 최윤호 하종삼 한효수 황강구
  
(2) 미래복음재정혁신 정책연구분과
위원장: 박종규(연합회 재무)
위원: 김종수 김효성 이광현 장창일 허창수 황환규  

(3) 미래교육혁신 정책연구분과  
위원장: 엄덕현(연합회 부회장)
위원: 김영운 김윤규 김은자 김인재 김행년 김혜영 남상숙 박상숙 박완성 손미영 손병식 오수미 윤청실 윤호영 이옥재 이재욱 임선희 임재형 최승호 함대식 홍운기 황용선

■ 이해상충검토위원회 구성
위원장: 연합회 재무
위원: 대총회 감사, 연합회 내부감사, 연합회 부재무, 부회장, 부총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