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삼육서울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1등급’

21

삼육서울병원이 8년 연속 만성폐쇄성폐질환 심사에서 ‘1등급’을 받았다.

삼육서울병원(병원장 양거승)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평가 결과에서 8년 연속 1등급을 획득해 호흡기질환 치료를 잘하는 우수병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1년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치료받은 40세 이상의 외래 환자를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지표는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환자비율 등 3가지 평가지표와 ▲COPD로 인한 입원경험 환자비율 ▲COPD로 인한 응급실 방문경험 환자비율 등 4가지 모니터링지표로 만성폐쇄성폐질환의 표준 치료가 올바르게 시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결과 본원은 각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84.1점으로 전체 의료기관 전체평균 68.5점에 비해 월등히 높은 점수로 1등급을 받았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국내 10대 사망원인 중 하나로 주로 40세 이상에서 발병한다. 폐에 염증이 생겨 폐 기능이 떨어지면서 만성 기침, 가래,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는 호흡기 질환이다.

양거승 병원장은 “다양한 적정성 평가에서 지속적인 1등급을 획득하고 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흡기질환 우수 진료기관임이 입증됐다”고 의미를 짚고 “앞으로도 다학제적 협진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의료 질과 의료서비스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삼육서울병원에서 직접 작성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