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 데이’ 이번엔 온라인으로 이원화 진행

288


이번 챌린저 데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기도회’와 ‘학생반 순서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이원화해 진행한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학생들이 뭉쳤다!

벌써 8회째를 맞은 ‘챌린저 데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이번엔 온라인으로 펼쳐진다.

‘챌린저’는 재림교회 고유의 철학과 AY 향상급을 공부하는 한국형 중.고등학교 학생회. 2014년부터 이 같이 명명해 일컫고 있다. ‘챌린저 데이’는 해마다 2번씩 개최한다.  

이에 한국연합회 청소년부(부장 이기호)는 6월 한 달간 각 지역과 교회에서 ‘챌린저 데이’를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기도회’와 ‘학생반 순서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이원화해 진행한다.
  
온라인 기도회는 서중한합회 청소년부(부장 구일회)가 사전 제작한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30일 막을 올렸다. 일선 지역교회에서는 이 영상파일의 순서에 따라 유튜브를 시청하며 참여하면 된다.

해당 영상물은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고, 마음으로 기도하는, 누군가에게 그리고 나에게 빛이 되는 시간’이란 자막과 함께 시작한다. 최준식 전도사(죽산다사랑교회)는 이 교회 지역아동센터를 거쳐 간 청년들을 만나 코로나19 시대에 어떻게 살고 있는지 등 근황을 묻고, 재림신앙을 받아들인 계기를 소개하며 지역교회 청소년 사역의 중요성을 조명한다.

이어 구일회 목사의 인도로 △코로나19의 빠른 진정과 학생사역을 위해 △재림교회의 미래 세대를 위해 △내 자신의 믿음과 신앙을 위해 기도했다.

이와는 별도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학생회 순서 아이디어 공모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축된 청소년 선교의 부흥과 변화를 위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개인이나 교회, 학생회 및 단체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대상(5명/교회)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 금상(5명/교회)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 은상(5명/교회)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1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상품을 각각 증정한다. 신청은 각 합회 청소년부로 하면 된다.

이기호 목사는 “코로나19로 학생반이 모이기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고 안타까워하며 “이번 ‘챌린저 데이’를 계기로 움츠러들었던 학생회가 다시 한 번 기지개를 켜고, 재림청소년과 이 분야 선교활동이 공동 발전하길 바란다. 비록 물리적 거리는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한데 모을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각 지역교회에서 관심을 갖고, 적극 협력해 달라”고 전했다.

특히 ‘학생반 순서 아이디어 공모전’과 관련해 “지금까지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활동에 소극적이었던 게 사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철저한 방역 및 예방과 함께 그 안에서 생각하고, 움직이고, 시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에 일선에서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버텀-업(Bottom-up / 상향식)방식으로 제안을 받으려 한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 목사는 “모아진 의견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취합해 5개 합회가 공유하고, 각 주 단위별로 프로그램을 제시할 생각”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학생반을 구성하고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지혜를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중.고등학교 학생은 국가적으로나 교회적으로나 대단히 소중한 자원이자 중요한 위치에 있다. 특히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이들이 미래의 주인공으로 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교회가 그들의 존재가치를 인정하고, 격려해야 한다. 장차 사회와 교회의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챌린저 사업이 강화되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 학생반 순서 아이디어 공모전 문의 및 신청
한국연합회 청소년부: ☎ 02-3299-5241,2 // kucay@kuc.or.kr
동중한합회 청소년부: ☎ 02-6911-9150,1 // eckcay@kuc.or.kr
서중한합회 청소년부: ☎ 02-3399-4050,1 // wckcay@kuc.or.kr
영남합회 청소년부: ☎ 053-654-1765 // sekcay@kuc.or.kr
충청합회 청소년부: ☎ 042-543-7177 // mwkcay@kuc.or.kr
호남합회 청소년부: ☎ 062-653-9206,8 // swkcay@ku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