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이 기록한 문서가 모두 다 영감 되었는가?

59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2: 엘렌 화잇이 기록한 문서가 모두 다 영감 되었는가?
(“엘렌 화잇은 자신이 기록한 저술의 일부만이 영감 되었다고 말했는가?”)

네티즌의 질문: 엘렌 화잇이 기록한 저술의 일부만이 하나님의 영감을 받았다고 그녀가 어딘가에서 말한 것이 사실입니까? 나의 한 친구가, 엘렌 화잇이 자신의 증언들(Testimonies)만 영감 되었다고 진술했다고 하는 말을 들었다 합니다.

답변: 여기에 엘렌 화잇이 자신의 저술들의 권위에 대해 직접 한 진술들이 있습니다. 당신이 이 진술들을 주의 깊게 읽어보면 스스로 판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내 경험상 여러 경우에, 증언들이 하나님께로부터 나왔음을 인정하나 이런 저런 문제는 화잇 자매 개인의 의견이며 판단이라는 입장을 취하는 어떤 부류의 사람들의 태도에 대처하라는 요청을 받아 왔다. 이러한 태도는 책망과 바르게 함을 좋아하지 않으며, 자신의 생각이 반대에 부딪힐 때 인간적인 것과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의 차이를 밝히는 근거를 찾으려는 자들에게 어울린다.
어떤 이들은 자신들의 선입견이나 특정한 생각이 증언에 의해 책망을 받음으로써 반대를 받게 되면 즉시 증언들을 구분하여, 무엇이 화잇 자매의 인간적 판단이고 무엇이 주님의 말씀인지를 판별하기 위해 자신들의 입장을 밝히려는 부담을 갖는다. 자신들이 이미 품고 있는 생각을 지지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고, 자신들의 잘못을 바로잡는 증언들은 인간적인 것 곧 화잇 자매 개인의 의견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유전으로 하나님의 권면을 효력이 없게 한다(원고, 1889년 16).

화잇 자매가 이 책들[그녀가 기록한]의 원저자가 아니다. 그 책들은 하나님께서 그녀에게 평생에 걸쳐 주신 교훈들을 담고 있다. 그것들은 또한 하나님께서 은혜로써 그녀에게 주어 세상에 전달하도록 하신 귀중한 위로의 빛을 담고 있다(문서 선교봉사, 125쪽).

나는 단순히 내 자신의 사적인 생각들을 표현하는 기사는 하나도 쓰지 않는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이상 중에 내 앞에 펼쳐 보이신 것들 곧 보좌에서 흘러나온 귀중한 빛들이다(교회증언 5권, 67쪽).

과거에 성령께서 나를 통하여 이러한 사실들을 보여 주신 것처럼, 그분께서는 주님의 사업과 관련된 기관들에 대하여 혹은 인간의 심령과 정신에 작용하는 하나님의 역사에 관하여 어떤 사실들을 나타내 보이실 때 주어진 그 기별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자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빛으로 간주되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가 신령한 것과 일반적인 것을 혼합한다면 그것은 큰 실수이다. . .
그러나 일반적인 일에 대해 진술해야 할 때가 있고 일반적인 생각들이 마음을 차지하거나 일반적인 편지를 써야 할 때도 있으며, 교역자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는 정보들이 전달될 때도 있다. 그러한 말들과 정보들 각각이 하나님의 영의 특별한 영감에 의해 주어진 것은 아니다(가려뽑은 기별 1권, 38, 39).

위의 증언들을 종합해 보면, 엘렌 화잇이 계시나 성령의 감동을 통해 받은 전체적인 증언들 혹은 기사들, 곧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시대에 꼭 필요한 영적 원칙들이나 기별들은 전체적으로 영감된 것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잇이 언급하는 일반적인 정보나 소식 그리고 성령의 특별한 감동이나 지도가 개입되지 않는 일반 편지 등에 언급되는 어떤 특정 사실 하나하나 모두가 영감 되었다고 볼 순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별을 받는 자의 태도입니다. 그가 하나님의 책망과 바르게 함을 포함하는 증언들을 기꺼이 받으려 한다면 무엇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기별인지 깨닫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