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은 재림교회가 “끝장날 것이다”라고 말했는가?

11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72: 엘렌 화잇은 재림교회가 “끝장날 것이다”라고 말했는가?

네티즌의 질문: 저는 “교회가 끝장날 것이다.”라는 화잇 여사의 언급을 찾고 있습니다. 그녀가 말한 것이 구체적으로 재림교회인가요 아니면 기독교 전체인가요?

답변: 이런 식으로 말한 화잇 여사의 언급에 대해서 생각하면 교회가 곧 넘어질 것 같아 보이나 넘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한 그녀의 진술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것은 계속 남아 있을 것입니다. 문맥을 보기 위해 관련 진술 바로 앞에서부터 인용합니다.


우리는 준비해야 하며 하나님의 섭리를 기다려야 한다. 국가들은 그 중심부로부터 동요할 것이다. 품성을 시험하는 유일한 시금석이 되는 하나님의 의의 표준을 선포하는 자들에게서 원조가 거두어질 것이다. 의회의 법령에 굴복하지 않고, 하나님의 거룩한 날을 무시하기 위해 죄의 사람이 제정한 안식일(일요일)을 높이는 국가의 법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은 모두 법왕권 세력의 압박뿐 아니라 짐승의 우상인 개신교계 세력의 압박을 느끼게 될 것이다.
사단은 기만하기 위하여 이적을 행할 것이며 자기의 권세를 마치 최상의 권세처럼 내세울 것이다. 교회가 마치 쓰러질 것처럼 보일 것이나 교회는 결코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교회는 시온에서 죄인들을 체질하여 보배로운 알곡에서 쭉정이를 가려낼 때까지 남아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은 실로 두려운 시련이지만 이 일은 반드시 겪어야만 할 것이다. 어린 양의 피와 증거의 말씀으로 승리한 자들 외에는 아무도 충성되고 참된 자로 발견되지 못할 것이며 죄의 흠과 점이 없고 입에 거짓이 없는 자로 판명되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자신의 의의 옷을 벗어버리고 그리스도의 의를 옷 입어야 할 것이다.(가려뽑은 기별 2권, 380).

위의 진술에서 그녀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교회를 염두에 두고 말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