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렌 화잇은 기독교 드라마에 대해 무어라 말했는가?

8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32: 엘렌 화잇은 기독교 드라마에 대해 무어라 말했는가?

네티즌의 질문: 저는 엘렌 화잇이 기독교 드라마에 대해 무어라 말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다음은 이 문제를 다루고 있는 문서의 시작 부분입니다.

엘렌 G. 화잇 유산관리 사무소는 촌극이나 연극 그리고 기타 드라마 종류의 프로그램을 재림교회의 기관에서 사용하는 문제와 관련된 화잇 여사의 자료에 관해 문의를 받았다. 이런 문제를 논하는 엘렌 화잇의 권면들은 몇 가지 사항과 결부돼 있다. 이것을 살펴봄으로써 어떤 원칙들이 오늘날에도 재림교인들을 위한 안내지침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헤아려 볼 수 있을 것이다.
엘렌 화잇을 통해 주어진 예언의 신 전반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결정하도록 도와주는 원칙들을 주셨다. 그런 다음 그분은 이런 원칙들에 조화를 이루면서 우리 자신 스스로가 최선의 행동을 할 수 있는 자유를 허용하셨다. 그러나 이렇게 할 때, 하나님께서는 항상 우리에게 어떻게 처신해야 할지를 알려주신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적으로 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생에 영향을 끼치는 다른 모든 방면에서도 우리가 최선의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 항상 그분의 가장 큰 소원이다.…
엘렌 화잇의 권면을 전체적으로 살펴보아도, 모든 종류의 드라마 작품을 도거리로 정죄하는 것을 밝히기는 어렵다. 이런 점에서, 드라마 작품을 다루고 있는 권면은 스포츠와 관련된 권면과 매우 비슷한 점이 있다.…화잇 여사는 “간단한 공놀이 운동”(재림신도의 가정, 499)을 정죄하진 않았으나, 이와 관련된 원칙을 언급할 때 일반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결부된 심각한 위험을 지적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화잇 여사는 1888년에 베틀 크리크(Battle Creek) 교회 안식일학교에서 진행된 간단한 촌극 프로그램을 정죄하진 않았지만 몇 곳에서 그녀는  “극장 연극”이나 “무대 공연 같은 프로그램” 등에 포함된 분명한 위험들을 확실하게 지적하였다.
이렇게 볼 때, 재림교회의 기관들에서 스포츠 및 드라마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제기되는 문제들은 단순히 흑백논리보다는 기본적인 원칙의 틀 안에서 해결되어야 한다. 이것은 관련된 원칙들을 신중히 검토하고 그것들을 따르려는 결심이 요구되는 실제적인 도전을 불러일으킨다. 재림교회의 청년들이 그들의 삶에 필요한 그리스도인 원칙들을 이해하고 적용하도록 가르침을 받을 수 있다면 그들은 그리스도인의 삶은 독단적인 흑백논리보다는 건전한 원칙으로써 인도받아야한다는 것을 한 번도 배우지 못한 많은 성인들보다 훨씬 더 훌륭한 삶을 살 것이다.

이러한 원칙들에 대해서는 31번과 89번의 질문과 답변도 참조하십시오. 그리고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아써 화잇이 쓴 <재림교회 기관에서의 드라마 작품들(Dramatic Productions in SDA Institutions)>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