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이 정죄한 것을 어떻게 엘렌 화잇이 허락할 수 있는가?

33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37: 성경이 정죄한 것을 어떻게 엘렌 화잇이 허락할 수 있는가?

네티즌의 질문: 저는 재림교인이며, 30년 넘게 화잇 여사의 글들을 소중히 여겨 왔습니다. 그것들을 주님께로부터 온 기별로 알고 매우 귀히 여겼습니다. 그런데 근래, 제 믿음에 위기가 닥쳤습니다. 예레미야 10:1-5에 따르면, 우리들의 집에 푸른 나무를 가지고 들어와 은과 금 등으로 장식함으로써 “열방의 길을 배우지 말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화잇 여사는 우리가 트리를 교회로 가져와서 나뭇가지들에 하나님께 드리는 헌물을 매달 때 그분이 기뻐하신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화잇 여사가 하나님의 말씀에 위배되는 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스라엘이 금송아지를 만들고 “여호와께 절기[축제]를 지키리라”고 선포했을 때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에게 진노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그분께 이교적 축제를 지키게 되었습니까?

답변: 당신이 인용한 구절에서 예레미야가 크리스마스트리나 그와 유사한 어떤 것을 언급하고 있는지를 진지하게 물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당신은 본문에서 집에 가지고 들어온 나무가 크리스마스트리라고 말했지만 성경 본문은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하십시오. 그것은 단순히 나무를 가리킵니다.
둘째, 그렇다면 그 나무에 우리가 무엇을 합니까? 그 가지들에 금과 은을 매답니까? 보수적이며 문자적인 역본인 새미국표준성경은 예레미야 10:3을 이렇게 번역합니다. “열방의 관습은 속이는 것이라 그 위하는 것은 삼림에서 벤 나무요 공장의 손이 자르는 기구로 만든 것이라.”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들기 위해 공장(工匠)이 나무를 베진 않습니다. 저도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공장”이 벴겠습니까?
저는 그 이유가 나무를 벤 후에 공장이 그것으로 우상을 만들고 그런 다음 백성들이 거기 금과 은으로 장식하기 위해서였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나무를 베는 것이 아니라 우상을 새기기 위해 공장의 기술이 필요했습니다. 사실 5절은 이 사실을 명백하게 말합니다.
“그것이 갈린 기둥 같아서 말도 못하며 걸어 다니지도 못하므로 사람에게 메임을 입느니라 그것이 화를 주거나 복을 주지 못하나니 너희는 두려워 말라.”
이것은 금으로 장식한 우상을 묘사하며, 당신이 두려워할 필요가 없는 것 곧 새긴 기둥[새미국표준성경에는 “허수아비”로 되어있음]에 비교되고 있습니다. 이사야 44:9-17은 비슷한 광경을 더 자세히 진술하고 있습니다.
얼핏 유사해 보이지만, 예레미야 10장은 크리스마스트리 또는 사람들이 그 나무에 장식하는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는 가톨릭 교인들이 성상들 앞에서 뿐만 아니라 제단 앞에서 존경과 예배의 행위로서 경건하게 절하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심지어 그들 중 어떤 이도 크리스마스트리에 예배나 경의를 표하는 것은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 당신도 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교회에 놓은 것은 거짓예배와 관련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선지자라 믿는 화잇 여사도 그것이 거짓예배의 일은 아님을 인정했습니다. 그녀의 글들이 성경의 진정한 뜻과 조화되는데도 그것들을 받아들이지 말아야 합니까? 저는 이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36번의 질문과 답변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