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이 결국엔 굴복하게 되는가?

24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46: 미국이 결국엔 굴복하게 되는가?

네티즌의 질문: 저는 마지막 때에 미국이 굴복하게 될 것이라고 화잇 여사가 말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까 아니면 이단적인 말입니까?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런 말이 그녀의 글 어디에 있는지요?  

답변: 화잇 여사는 구체적으로 그러한 진술을 하진 않았습니다. 교회증언 1권에서 그녀는 “이 나라는 비참한 처지에 이르게 될 것이다.”(259쪽)라고 썼는데, 문맥을 보면 그녀가 남북전쟁을 언급하고 있음이 확실합니다.
마지막 때와 관련하여, 제 생각엔 당신이 찾고 있는 것과 가장 근접한 진술은 회복이 필요한 미국의 “일시적인 번영”에 관한 언급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각 시대의 대쟁투, 590쪽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그때에 큰 기만자는 사람들에게 이런 재난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 때문에 일어나고 있다고 역설할 것이다. 하나님의 불쾌히 여기심을 자극한 부류에 속한 자들은 범죄자들에게 언제나 무언의 견책을 하고 있는 하나님의 계명을 순종하는 자들이 그들이 당하는 모든 재난의 원인이 된다고 비난할 것이다. 사람들이 일요일 안식일을 범했으므로 하나님의 진노를 받고 있다는 것과, 그 죄가 재난을 일으켰으므로 일요일 준수를 엄격하게 강요하기 전에는 재난이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그리고 넷째 계명의 요구를 가르침으로 일요일에 대한 존중심을 없애 버리는 자들은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자요 하나님의 은총과 세속적 번영을 막아 버리는 자들이라고 선포될 것이다. 그리하여 옛날 하나님의 종 엘리야가 받은 그 비난이 반복되고 똑같은 동기가 조성될 것이다. “엘리야를 볼 때에 저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을 괴롭게 하는 자여 네냐 저가 대답하되 내가 이스라엘을 괴롭게 한 것이 아니라 당신과 당신의 아비의 집이 괴롭게 하였으니 이는 여호와의 명령을 버렸고 당신이 바알들을 좇았음이라”(왕상 18:17,!
18). 거짓된 무고로 말미암아 분노한 사람들은 반역한 이스라엘이 엘리야에게 취했던 것과 똑같은 태도를 하나님의 사자들에게 취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