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쓸 필요가 없는가?

17

엘렌 화잇과 그녀의 저술들에 대한 101가지 질문과 그 답변들
101 Questions about Ellen White and her Writings

[본 연제는 최근 엘렌 화잇 유산관리 위원회의 공식 사이트에 가장 많이 오른
네티즌들의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을 정리한 것임]


질문 83: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쓸 필요가 없는가?

네티즌의 질문:  요즘 저는 여자 친구와 동거하고 있는 한 재림교인과 격론을 벌이고 있는데, 제가 그런 그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말하면 무슨 말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는 동거하지만 각기 다른 방에서 자고 성관계도 갖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자기가 잘못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는 지금 그의 처지를 자신도 알고 하나님도 아시며, “부패한” 성정을 가진 사람들은 그가 성경 말씀을 어기고 있지 않은데도 자기들이 말하고 싶은 대로 그의 처지를 판단하고 있다고 여깁니다.
화잇 여사가 이런 상황에 대해 무어라 쓴 것이 있습니까? 제가 알기로 그도 그녀의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인데, 정말 그가 자신을 위해 읽는다면 더 이상 변명은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답변: 성경은 우리에게 “악은 모든 모양이라도 버리라.”(살전 5:22)고 말합니다. 예수께서도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 5:16)고 말씀하십니다. 저는 그러한 행실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일이 못된다고 생각합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친구는 세상 사람들을 놀리면서 그 때문에 자기에게 면박을 주는 자들이 “부패한” 성정을 가졌다고 비난하는 격입니다. 하지만 사실상 그리스도인이나 비(非)그리스도인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은 그들이 성적 관계를 맺고 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제가 보기엔, 그렇게 하는 것이 자신에게 무슨 유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의 평판에 손상만 입힐 뿐입니다. 더욱이, 이러한 관계를 계속하면 그는 자기의 여자 친구의 평판에도 손상을 입힐 수 있는데, 사람들이 그녀를 당신의 친구와 같은 사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그녀를 진정으로 자기의 여자 친구로 생각한다면 서로를 위해 이 문제를 신앙적 관점에서 보고 그런 관계를 청산해야 합니다. 사실 그는 자기보다 훨씬 더 여자 친구의
唇퓽보호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 적용될 수 있는 화잇 여사의 진술 두 개가 있습니다.


악의 모양을 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하다. 그대는 이보다 더 전진하여, “선행을 배우”지(사 1:17) 않으면 안 된다. 그대들은 그리스도를 세상에 나타내지 않으면 안 된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사업을 행할 방법을 배울 수 있을까 하는 것이 매일 그대들의 연구가 되어야 한다. 주를 따르는 자들은 산 편지가 되어 “뭇사람이 알고 읽는 바”(고후 3:2)가 되어야 한다(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348쪽).

어린이와 청년들이 말과 행실을 삼가도록 훈련을 받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왜냐하면 그들이 행하는 모든 행동은 그들의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그들과 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빛이나 어두움을 던져 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청년들은 주의하고 신중하며, 모든 죄악은 모양이라도 피하기 위하여 먼저 위로부터 오는 지혜와 예수께서만 주실 수 있는 힘을 얻지 않으면 안 된다(청년에게 보내는 기별, 345쪽).